메뉴보기

tab 서브 이미지 mob 서브 이미지

인사말

> 포럼소개 > 인사말

(사)한국부동산금융투자포럼 회원이 되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회장 한만희입니다.

1990년대 후반 금융위기의 극복과정에서 탄생한 부동산금융투자산업은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내실을 다지며, 2018년 현재 300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확장 되었습니다.
이와같이 급성장한 부동산 금융투자 시장의 규모에 비하여 체계적인 산학간의협력 체계나 관련 정보의 교류 채널이 부족 한 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4차산업시대라는 새로운 변혁의 물결을 맞이하여 부동산금융투자시장은보다 더 질적인 팽창과 함께 금융시스템으로 발전해야 할 때입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환경변화를 적극적으로 해쳐나가기 위해 저희(사)한국부동산금융투자 포럼은 부동산금융 투자업계의 실무자들은 물론학계연구자 및 공공 부문의 정책 담당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미래를 선도하는부동산금융플랫폼의 방향을 제시하고 2018년말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포럼을 통하여 국민들에게는 안전하고 건전한 부동산투자의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에는 공정한 시장경쟁을 통한 부동산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며, 공공에게는 부동산 시장의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는 정책방향을 제시 하여 부동산 금융투자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역할을 할 예정 입니다.

앞으로 저희 포럼에서는 시대적 이슈에 부합하는 내용을 주제로 정기세미나, 학술토론회, 우수사례의 발굴 및 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회원들과 함께 할 계획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사)한국부동산금융투자포럼 회장 한만희